top

복지관소식

제목
판교종합사회복지관, 온라인 육아품앗이 진행
작성자
판교복지관
등록일
20-12-17
조회수
620

cd3b88b20c83f4bfb362fade2f5b35f4_1608536
 

사단법인 참사람들(이사장 지관근)이 위탁 운영하는 판교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주민들의 복지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종합적인 복지사업을 시행하고 있는 전문 사회복지기관이다.

 

판교종합사회복지관 아이누리센터에서는 최근 코로나19로 인해 가정 내 육아 및 돌봄 시간이 증가함에 따라 가정에서의 육아 스트레스 해소 및 공감대 형성공동육아 실천을 목적으로 한 온라인 육아품앗이 사업을 진행하였다.

 

온라인 육아품앗이 사업은 2020년 9월부터 성남지역에 거주하며 자녀(4~7)를 둔 12가정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가정에서 자녀와 함께 할 수 있는 다양한 오감 자극활동 및 사회성 향상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, ZOOM을 통한 비대면 정기모임을 가진 후 그룹별 카카오톡에 활동사진 및 영상을 공유하는 방법으로 진행되었으며지난 12월 15일 최종평가회를 마지막으로 사업이 종결되었다

 

사업에 참여한 조○○ 어머니는 코로나19로 아이랑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져서 힘들었는데 육아품앗이 하는 4개월 동안 활동키트로 놀이방법을 자세하게 적어주셔서 재밌게 잘 활동했던 거 같다.” 고 말했다다른 가정의 박○○ 어머니는 아이가 육아품앗이 프로그램 통해 온라인으로 나마 친구들을 만나고 또래관계를 맺을 수 있어서 너무 즐거워했다.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.

 

판교종합사회복지관은 앞으로도 다양한 육아 프로그램 진행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자녀와 가정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진 지역주민들이 가정에서 즐겁고 건강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.